재단문의
032-567-1160 09:00 - 18:00 (주말, 공휴일 제외) Fax. 032-567-1165

게시판 뷰
인천서구문화재단,‘수어동시통역 북토크 콘서트’
첨부파일
★제2회 인천서구생활문화축제 북토크콘서트 보도자료.hwp
420x594mm-북토크콘서트-메인이미지.jpg
작성일
2020.10.12

인천서구문화재단,‘수어동시통역 북토크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

 

반짝이는 박수 소리 가득한, 모두가 즐기는 북토크 콘서트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12() 17, ‘수어동시통역 북토크 콘서트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2회 인천서구생활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북토크 콘서트에는 코다(CODA)이자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어서’, ‘반짝이는 박수 소리의 저자 이길보라와 톡톡 튀고 따뜻한 진행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i-신포니에타의 조화현 단장 그리고 문화로 농인과 청인을 잇는 농인 아티스트 핸드스피크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북토크 콘서트는 코로나19 관련 정부 브리핑 수어통역으로 모두에게 친숙한 고은미 수어통역사와 문혜영 수어통역사의 동시통역이 함께할 예정이다.

서구문화재단은 화자와 수어통역사가 한 화면에 함께 보이게 함으로써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농인들의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수어동시통역 북토크 콘서트를 기획했다. 그리고 농인으로 구성된 핸드스피크의 공연을 통해 농인 예술가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농인과 청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누구나 평등한 문화 권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종원 대표이사는 반짝이는 박수 소리 가득한 북토크 콘서트를 통해 농인과 청인 모두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디서든 안전하게 문화를 즐기며 일상 속 생활문화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사회분위기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방식을 활용하여 제2회 인천서구생활문화축제를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수어동시통역 북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축제 참여자들의 소개 및 활동 영상을 재단 유튜브에 송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