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발전 시민 옴부즈만(Ombudsman)이란?

    시민 누구나 지역의 문화와 서구문화재단의 발전을 위하여 불공정한 요소(부패 등)를 감시하고, 제도 개선을 제안하는 제도입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과 행정기관 양자간에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민의 창의적인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하기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용합니다.

운영절차

    부패신고
01부패신고 접수

감사부서
(기획홍보팀)

02신고내용 사실확인

책임관
(기획경영본부장)

03조사 실시

조사 결과에 따른 내부 조치

04신고인 통보

조사결과 안내

※조사 결과에 따라, 재단 취업규정에 의거하여 징계 처분 될 수 있음.

    제도개선
01제안 등록

주관부서
(기획홍보팀)

02처리부서 접수

제안 처리부서 지정 및 접수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접수)

03채택여부 심사

처리부서 제안 채택여부 결정
(소요시간 : 7일/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04시민제안 심의위원회 개최 및 통보

심의위원회 개최 및 우선과정/우수제안
선정 및 결과 통보(상·하반기 각 1회)

문의사항

    주관부서(기획홍보팀) 032-510-6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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