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시민제안 페이지는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의견을 재단 경영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창구입니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제안내용 및 범위

- 재단이 수행하는 모든 사업제도 및 운영 개선사항
- 각종 행정절차의 합리화, 간소화, 경비절감에 관한 사항
- 시민 이용시설에 대한 개선 및 시민편의 증진사항
- 재단 사업에 대한 개선 및 신규사업 개발에 관한 사항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단순 민원 사항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제안
- 재단 또는 지역 내 공공기관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거나 실시를 준비중인 사항
- 법령에 위반되어 시행 불가능한 사항
- 특정단체에게 금전적 이익을 요구하는 사항
- 사업성 제품 소개 또는 홍보
※위와 관련하여 시민제안과 관련성이 없는 제안내용은 미접수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안의 처리절차

- 접수된 제안사항은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처리부서에 이관됩니다.
- 처리부서는 7일 이내에 시민제안의 시행가능여부를 판단하여 채택여부를 결정합니다.
- 채택여부 및 우수제안 선전여부는 결정 즉시, 제안자에게 문자로 통보됩니다.

※채택된 제안은 상·하반기 시민제안심의위원회를 거쳐 이행여부 및 시기를 결정합니다.
※시민제안심의위원회는 심의결과에 따라서 이행과 불이행으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
※시민제안에 관련된 모든 과정은 제안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됩니다.

- 시민제안은 재단업무 개선과 지역 문화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의견을 받는 공간입니다.
- 공정한 직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부조리에관한 신고는 [부패상담신고센터]에서 접수 받고 있습니다.
- 시민제안 선정여부 및 이행사항 통보를 위하여 제안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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