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문의
032-567-1160 09:00 - 18:00 (주말, 공휴일 제외) Fax. 032-567-1165

게시판 뷰
연극과 함께하는 비밀스런 아지트, 상상 가득 서구 아동을 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하다.
첨부파일
작성일
2020.07.31

연극과 함께하는 비밀스런 아지트,

상상 가득 서구 아동을 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하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으로 인해, 예술 향유 기회를 갖지 못한 인천 서구 아동을 위하여 95일부터 1121일까지 매주 토요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청소년 감상교육 확산을 통해 자발적인 문화예술 향유와 감수성 및 소통능력 향상과 함께 건전한 토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에서 이번 모여라! 그림자 연극교실은 그림자 연극 놀이로 장소 및 감정 등에 대한 신체표현으로 자유로운 감정 표현을 배우고,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그림자 표현극을 통해 빛과 그림자에 대한 개념을 배우는 연극 중심 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이론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생동감 넘치는 현장체험과 예술감상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돼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올리고 연극에 대해 더욱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 오후 1시까지, 오후 2~ 5시까지 3시간 동안 4회차씩 5기수(10명 정원)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수업에 적극 참여한 학생과 가족에게 연말 가족의 날 행사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여, 그림자 연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서구문화회관 자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추진될 예정이다. 수업 중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안내 등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안전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으로 인하여, 문화예술향유 기회가 적어진 시기에, 이번 프로그램이 인천 서구 아동에게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철저한 방역 속에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공지와 신청안내는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is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