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정서진아트큐브 기획전시 III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정서진아트큐브의 2021년 세 번째 전시 <그랑블루 Le Grand Bleu>를 개최합니다.
'그랑블루(Le Grand Bleu)'는 바다를 배경으로 돌고래와 다이버의 우정을 다룬 프랑스 영화(뤽 베송, 그랑블루, 1988)의 제목으로, '깊고 거대한 파랑'을 의미합니다. 바다와 강을 잇는 아라뱃길 시작점에 위치한 정서진아트큐브에서는 어딜 보아도 파랑을 보게 됩니다. 파랑은 예로부터 동양에서 침착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상징하는 색이자 맑은 물의 색깔로 자유와 창조적 감성을 일깨우며, 삶과 죽음이 하나가 되는 깊은 심해의 색깔이자, 많은 예술가들에게 상실과 우울감 또는 회복과 치유라는 상반된 감정을 반영하는 색깔로 여겨져 왔습니다.
파랑은 조은필 작가에게 정체성의 색이기도 합니다. 그는 '유일하게 마음에 꼭 드는 블루'를 갈구하며 다양한 오브제와 공간을 블루로 물들이는 작업을 지속해왔습니다. 거대한 파랑의 세계로 물들여진 아트큐브에서 한여름의 파랑, 서해바다의 파랑을 넘어서 코로나블루를 완화하는 치유의 파랑까지 오감으로 느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전시명 : 그랑블루 Le Grand Bleu
전시기간 : 2021.08.11(수)~09.26(일) *매주 월,화요일 공휴일 휴관
관람시간 : 10시 ~ 18시
관람료 : 무료
참여작가 : 조은필
상시연계프로그램 : 천주머니에 조은필작가가 사용한 파란색만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고 꾸며본다. 작가가 현대미술로 표현한 블루를 나만의 작품으로 만들어본다.
*무료(한정수량) *코로나로인해 프로그램은 TO-GO 키트로 제공됩니다.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 서구, 인천서구문화재단
문의 : 070.4237.7029
* 관람인원 시간당 5명제한
* 코로나 4단계 동안 100%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