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청라블루노바홀 기획전시_바실리 칸딘스키
첨부파일
[보도자료]청라블루노바홀 기획전시_바실리 칸딘스키.hwp
작성일
2023.08.02

추상미술의 아버지 <바실리 칸딘스키> 기획전

()인천서구문화재단

 

 

2023년 청라블루노바홀 <바실리 칸딘스키> 레플리카전 개최

 

 

()인천서구문화재단은 84()을 시작으로 830()까지 청라블루노바홀 기획전시 <바실리 칸딘스키>전을 운영한다.

구민과 공감하고 공존하는청라블루노바홀의 2023년 세번째 기획전시로 미술과 음악의 융합을 통해 추상예술의 새로운 문을 연 칸딘스키의 작품들을 연대별로 만나보고, 그의 예술적 모티브를 썬캐쳐, 레고브릭 등으로 표현해보는 체험형 레플리카 전시이다.

 

<바실리 칸딘스키> 전시는 칸딘스키 초기의 동화적인 느낌의 작품들로 구성된 신비한 동화속 이야기 섹션, 칸딘스키의 작품요소들을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미술과 음악의 융합 섹션, 중기의 야수주의의 색과 형태을 사용한 낭만적인 인상 섹션, 기하학적 형태들의 점선면의 완성 섹션으로 구성되며 마지막으로 썬캐쳐 만들기와 레고브릭 체험으로 작품과 미술사, 체험이 조화를 이루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전시로 구성되었다.

본 전시는 통해 칸딘스키의 작품을 초기, 중기, 말기에 거쳐 살펴보며 그의 예술 가치관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아울리 그가 개척한 추상회화의 첫 발자취인 청기사파, 그의 마지막 종착지였던 바우하우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전시이다.

 

 

또한위로 솟는 선은 빠르고 경쾌한 리듬, 부드럽고 완만한 선은 느리고 조용한 리듬, 색조는 음색, 색상은 가락, 채도는 음의 크기이다.”라는 칸딘스키가 남긴 글처럼 칸딘스키의 작품 속에서 다채로운 리듬과 음색을 들을 수 있다.

 

<바실리 칸딘스키> 전시는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시간당 정원 30명으로 제한하여 무료로 개최된다. 사전예약은 엔티켓(www.enticket.com),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전시의 자세한 관련 정보는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천서구문화회관 문화예술진흥팀(032-510-6044)으로 하면 된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