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지역 주민·기업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공간 조성 인천서구문화재단 <서구 드림 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개최
첨부파일
[보도자료] 인천서구문화재단 서구 드림 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개최.hwp
[사진자료].gif
작성일
2024.03.08

지역 주민·기업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공간 조성

인천서구문화재단 <서구 드림 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개최



인천 서구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각각 1800만원, 1000만원의 기부금을 인천서구문화재단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원도심(신현동 일대) 주민들을 위해 조성 중인 <서구 드림 아카데미>의 대형 멀티비전과 자동 연주 피아노를 구입하는 데 쓰인다.

 

오는 2, 1층 준공을 앞둔 <서구 드림 아카데미>는 인천 서구 신현동 일대 원도심 주민들이 생활 반경 내에서 손쉽게 문화예술을 누리는 공간이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아트 라운지는 음악과 휴식, 만남의 장소로 운영된다. 최정상급 국내외 연주회 실황 및 예술 영화를 대형 멀티비전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상시 개방된다. 또한 원하는 음악을 자동연주 피아노를 통해 재생할 수 있는 음악 감상 공간도 함께 운영된다. 희귀 아트북·디자인북·전시 도록을 읽어볼 수 있는 작은 음악 도서관, 소외계층·아동·청소년 및 중장년의 문화예술교육이 진행될 강의실 조성으로 주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SK인천석유화학과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함께하겠다고 했다. 이에 인천서구문화재단 강범석 이사장은 “<서구 드림 아카데미> 기부 감사하며, 앞으로도 인천서구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에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 전문 공간 <서구 드림 아카데미>는 오는 3 1차 부분 개관하고, 하반기에 통합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iscf.kr).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