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생활문화센터에 대해 건의드립니다.
첨부파일
작성일
2024.08.09

안녕하세요.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인천 시민입니다.
최근 청라에 생활문화센터가 건립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균형있는 문화 발전을 위해 청라동이 생긴 이후 10여 년 만에 서구문화재단 소속의 건물이 들어온다는 소식이 반갑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떤 시설이 들어올 지도 살펴 보았습니다. 하나 건의드리고 싶은 것은 1층의 공동육아나눔터와 다함께돌봄센터의 주 이용계층이
영유아와 초등학생인 만큼 외부에 공공 놀이터가 만들어지면 아이와 학생들의 외부 활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인근의 아파트에는 놀이터 시설이 부족한 만큼 공공형 놀이터가 만들어진다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가정생활문화센터에 이은 서구문화재단 산하의 두 번째 생활문화센터이지만 초기부터 계획된 생활문화센터로는 처음인 만큼,
주 이용 대상인 영유아와 초등학생에 맞춘 공공형 놀이터는 외부에서도 보이는 시설이기 때문에 랜드마크로서의 역할도 하리라 기대됩니다. 초기부터 적용되어 반영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우선 건립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건립 이후에라도 추가를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 바로 적용하면 이는 서구문화재단의 유연한 행정과 아이들을 고려하는 자세로 주변의 관심과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계획을 수정한다는 것이 일반인의 입장에서도 쉽지는 않을 거라 생각되어 이후에라도 추가한다면 서구문화재단의 문화와 아이들을 위하는 사려깊은 자세는 분명 주목받고 또 많은 이용객의 갈채를 받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주이용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공형 놀이터의 추가와 설립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